상대방을 내 마음대로 조종하는 방법



다른 사람이 당신의 생각대로 움직여 주지 않는다고 해서 괴로워 하지마세요. 그건 지극히 당연한 일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상대는 삼십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다른 환경에서 다른 사람을 만나며 다른 인풋을 받고 살아온 사람이에요. 완전히 다른 존재죠. 이렇듯 당신의 뜻대로 바로 움직이게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에요.



생각해 보세요. 때로는 나 자신도 내 마음애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과식하면 안되는데' 라고 생각하며 야식을 먹고, '핸드폰 끄고 자야하는데' 라고 생각만 하다가 새벽 2시가 넘어서야 잠드는 경우가 다반사죠. 이렇게 자신 조차도 맘대로 하기 어려운데 남을 내 마음대로 움직이게 만드는 건 얼마나 어렵겠어요.


 

1. 가장 쉬운 방법은 상대에게 이익(benefit)을 명확히 보여 주는 겁니다.

우리가 연예인을 보고 "입금이 되면 움직인다. 입금전, 입금 후가 다르다" 라고 농담을 합니다. 사실 돈처럼 눈에 보이고, 거의 모든 다른 가치로 전환이 가능하고, 또 모든 사람이 원하는 이익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는 최고의 동인(動因) 입니다. 그래서 사기꾼들은 사기를 칠때 먼저 자신을 믿게 만들고, 그 다음에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확실한 혜택을 보여주죠. 그것이 사기의 ABC 입니다.




 




2. 현재 당장 이익을 명확히 보여주지 못하더라도 사람을 움직일 수는 있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미래가치, 꿈, 비젼, 이상향 등이 상대방이 그려왔던 것과 완전히 똑같을 때는 가능합니다. 그런 경우라면 그 사람을 움직이고 서로 좋은 동료가 될 수도 있을 겁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말하는 가치와 당신이 살아온 흔적들이 같은 길위에 있어야만 해요. 매일 먹고 노는 불량한 백수가 사람이 갑자기 '우리나라 최고의 교육회사를 만들겠어. 나와 함께 할사람 없나요?' 라고 말한다면 아무도 그와 함께하지 않을 겁니다. 당신의 삶이 당신이 입으로 말하는 가치를 증명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좋은 말은 좋은 삶에서 나와야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야만 이익이 아닌것으로도 사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3. 사실 가장 쉬운 방법은 당신이 타인에게 강제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겁니다.

사회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권력을 가지는 거죠. 직장에서 상사나 경찰의 공권력처럼 사람들이 인정하는 힘을 가진 사람이 되는 거죠. 그래서 일까요? 조단위의 돈이 있는 재력가도 권력이라는 것을 손에 쥐고 싶어서 안달을 하죠.



어려운 것은 차치하고 하나씩 해 봅시다. 일단은 자기 자신을 먼저 움직여 봅시다. 남을 움직이기 전에 자신부터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이는 훈련을 하나씩 해보는 겁니다. 그것이 남에게 영향력을 끼치거나 남을 움직일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바탕이니까요.




 


© kickthecompany.com Written by 손성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