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2시간 ?



Q1. 퇴근 후 2시간은 뭡니까?

모임의 모토는 <직장인의 미래를 바꾸는, 퇴근 후 2시간> 입니다.

퇴근 후 술자리로 무의미한 인터넷 서핑으로 사라지는 시간을 가치있는 시간으로 만드는 모임입니다. 

 


Q2.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그 형식은 아래처럼 크게 두가지 입니다. 

1. 한 가지 주제를 정하고 주제에 대해 서로 생각을 듣고 말하는 <토크> 형태의 모임

2.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강연>으로 듣는 모임

가만히 책상에 앉아서 듣기만 하는 모임이 아니라 함께 참여하고 생각하고 듣고 말하는 참여 형식을 추구 합니다. 

책상에 앉아 듣기만 하는 주입식 교육의 시대는 저물어 가고 있으니까요. 



Q3. 모임은 어떻게 알수 있나요?

공지는 직생연 페이스북 페이지, 직생연 홈페이지, 그리고 저의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서 알려 드립니다.

주로 금요일 저녁시간에 많이 합니다.  



Q4. 언제 하나요? 

매달 한번 씩 정기적으로 진행합니다. 보통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에 하고,

신촌, 홍대 근방에서 한번, 그리고 강남 근방의 장소, 이 두곳에서 번갈아 가며 진행합니다. 



Q5. 누가 참석할 수 있나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합니다. 참, 퇴사 하신 분들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토크> 형식의 모임에는 그냥 얘기를 들어본다기 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드러낼 용기를 내실 분이라면 더 좋습니다. 수동적인 직장인에서 능동적인 인간으로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하니까요.



Q6. 비용은 얼마인가요?

1만원 정도의 참가비를 받습니다. 대관료, 노쇼 (No Show)를 방지하기 위함 입니다. 








Q7. 앞으로의 계획은 뭔가요?

<직장인, Must Know> 라는 타이틀로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연속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학생 때는 회사에 취업만을 목적으로 공부를 합니다. 토익, 공모전, 자격증 공부 등이 그렇죠. 하지만 힘들 과정을 거쳐 직장인이 되고 나서 실제로 세상을 홀로 살아내다 보면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교육은 따로 있구나' 라고 느끼게 됩니다. 그렇게 생각한 주제가 바로 <1. 변하는 미래, 2. 노무(노동법), 3. 부동산계약, 4. 생애재무설계, 5. 나를 찾는 과정> 입니다.  

대부분은 귀동냥이나 인터넷의 정보만으로 수박 겉핥기 정도밖에 모릅니다. 또 실제로 부딪히고 깨지고 나서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직장생활연구소에서는 위의 5가지 주제에 대한 교육을 연속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대형 강연이 될 수도 있고, 소규모 형태의 교육 및 워크샵이 될 수도 있습니다. 




Q8. 진짜 궁금한데 이런건 왜 하는 겁니까? 돈이 벌리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직장생활연구소에 글을 쓰면서 글로 소통을 했습니다. 하지만 따로 연락을 주시는 분들도 생기고 텍스트로 전달

기 어려운 부분을 오프라인에서 만나서 얘기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또, 사실 저는 사명감 같은 것을 느낍니다. 직장인들을 도와야 한다는...  저도 직장인이고, 너무나도 힘든 순간도 겪어 봤습니다.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가진것, 잘 할 수 있는 것으로 돕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돈은 조금 나중에 많이 벌겁니다.   마냥 돕고만 살면 아내에게 혼납니다. ^^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먼저 행동하면 세상의 도움을 받을거라고 믿어요. 직장인으로서 주체적이지 못한 삶에서 벗어나 저 스스로 부터 자유롭고 싶어서 가치있고 의미있는 행동을 시도하는 것 같아요.



Q9. 직장인 인데 시간이 남나요? 이런걸 하고

저는 16년차 입니다. 몇 달전에 팀에 한명이 그만둬서 거의 정신 못차릴 정도로 바빠요. 최근에는 회사에 있는 시간이  평균 13시간은 되는것 같아요.  직장 이후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미친듯이 쪼개씁니다. 이 글도 지하철에서 노트북을 켜 놓고 쓰고 있습니다. 무엇을 위해, 어떻게 시간을 쓸 것인가는 선택의 문제이니까요. 나중에 직장생활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직장인으로 살아가는 저에 대해서 얘기하는 퇴근 후 2시간 모임을 해 봐야 겠어요.  



Q10.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우선은 강연을 해 주시고 도움을 주실 전문가분들을 찾고 있어요. 생애재무설계, 부동산 계약법 등과 관련해서 직장인을 위해 강연을 해 주실 수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가치가 맞는 분이면 직장생활연구소의 자문 위원으로 모시고 싶어요. 

직장인이면서 직장인을 돕는데 어떤 작은 행동이라고 하기를 원하는 분도 만나고 싶어요.  홍보, 마케팅을 잘하시면 더 좋을것 같구요. 세상을 재미있고 만드는 가치 있는 행동을 하기에는 저 혼자의 힘으로는 조금 부족 하거든요. 직생연을 더 알리고 싶구요. 언제라도 연락 주세요.                  


손성곤     companyman1@naver.com 


   





 Copyright 직장생활연구소  kickthecompan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