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연구소 소개





직장인을 위한 수많은 자기계발서가 홍수처럼 쏟아집니다.

이렇게 하면 회사에서 인정 받고 성공할 수 있다고 근엄하게 말합니다.


뜬구름 잡는 교훈 말고 정말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해주는 사람은 없을까

회사가 정말 미치도록 다니기 싫고 매일 아침이 오지 찾아오지 않기를 기도하는 나의 처참한 마음을

진정으로 이해해 주는 사람은 없을까?


이러한 고민의 역설적 표현으로 "직장생활연구소: Kick the company.com"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회사를 당장 그만둬도 좋을만큼 절박한 심정으로 회사를 다녀라" 라는 말을 모토로 삼게 되었습니다.


제가 겪은 회사의 치열한 일상과 고난의 기억을 통해 배우고 깨달은 것들을 바탕으로 후배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하고 싶었습니다. 나아가 그 고민의 작은 해결을 위해 도우면 행복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직장생활, 사회생활, 인간관계, 사내정치, 팀장과의 관계, 회사에서의 비전.

그리고 무엇보다 누구보다 찬란하게 빛나야 할 바로 "당신의 미래와 꿈"에 대해 얘기하고 싶습니다.

당신과 똑같은 고민을 수백 번 먼저 경험한 선배로서 함께 해 주고 싶습니다.

강의나 상담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이 아닌 실제 여러분 옆에 있는 선배이자 동료로서 

가식을 버리고 솔직하고 때로는 칼날로 찌르는 듯 날카로운 상담과 강의를 하겠습니다. 

 

누군가는 이 곳을 직장생활에 대한 절박한 고민을 가지고 찾아올 것 입니다. 

그 우연한 만남 속에서도 글을 통해 서로의 아픔과 고민을 나누고 이해하고 얘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직장인 칼럼과 저의 일상, 그리고 신입사원 강연을 포함한 다양한 강연과 상담내용을 이곳에 풀어 놓겠습니다. 



손 성 곤  /  Companyman1@naver.com / 010 2344 5589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