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개인의 기준과 원칙이 필요한 이유



<촬영: 손성곤 / 편집: 손성곤 / 기획: 손성곤>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 들어가야 한다." 

"대학 1학년 때 부터 취업 준비를 해야 한다." 

"자격증을 무엇을 따고, 해외 경험은 어떻게 해야 하고, 어떤 공모전은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회사는 무조건 대기업이다."  



우리는 지금껏 남이 그래야 한다고 말하는 대로 살아왔다.

그렇게 남들이 혹은 사회적인 암묵적인 기준이 말하는 대로 살아온 지금은 어떤가?




 

내가 이 일을 했을 때 남들이 이상하게 생각하면 어쩌지?

내가 이 걸 샀을 때 남들이 뭐라하면 어떻게 하지?

남들도 다 하니까 나도 해도 뭐 괜찮겠지?

그냥 아무거나 하지 뭐....



내가 나만의 선택의 기준과 원칙을 가질 때 우리는 남들의 휘둘림에서 자유로워진다.

사소한 것이라도 선택의 기준과 원칙을 세우고 그대로 행동해 보라. 

"아무거나~~" 라고 말하지 말고 자신이 직접 선택을 해 보라. 

그래야만 <선택-과정-결과-리뷰>를 거치면서 스스로 발전할 수 있다. 

내 선택이 아니라면 우리는 늘 남의 핑계를 대기 때문이다. 

"내가 걔 말대로 하면 이렇게 될 줄 알았다니까~~"



삶을 주도적으로 살고 싶다면 스스로 결정하라. 

그리고 반드시  "oo 한 기준과 원칙"을 바탕으로 결정하라. 











  직장생활연구소  kickthecompany.com written by 손박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