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어리 x 유니클로 콜라보레이션 출시 예정

유니클로가 12FW에는 띠어리와 같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함과 입어봐야 진가를 안다는 악마의 브랜드 띠어리가 유니클로와 콜라보를 하는 것을

의아해 하실 수도 있는데 솔직히 놀라운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유니클로를 보유한 회사인 "패스트리테일링"사가 2009년에 띠어리를 소유하고 있는 "링크띠어리 홀딩스"의

주식 매수를 통해 띠어리를 인수 했기 때문입니다.

즉, 현재 띠어리와 유니클로는 같은 회사에 있는 브랜드 입니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 까요?

우선 기획의도만 볼때는 유니클로의 임원에게 칭찬을 받을 만한 기획입니다.

 

띠어리와 유니클로는 같은 회사의 브랜드간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양 브랜드 모두가 Win Win이 될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는 대중적인 기본아이템에 충실한 브랜드라는 인지도에서 나아가 퀄리티를 더욱 고급화 하는 계기가 될 수 있고

띠어리는 브랜드를 잘 몰랐던 고객들에게 유니클로라는 브랜드를 통해 띠어리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매장은 긴 겨울동안 콜라보 제품 투입을 통해 매장에 신선감을 불어넣어 주는 효과도 거둘 수 있습니다.

패스트 리테일링 사는 같은 회사간의 콜라보를 통해 비용지출 없이 콜라보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 이겠죠.

 

아래는 띠어리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사진들 입니다.

 

 

 

 

남성 패딩 Vest는 한화로 단순환산시 109,000원 예상

 

남성 패딩 점퍼는 한화로 단순 환율 환산시 약 159,000원 

 

위에 올린 판매가는 달러를 한화로 단순 환산하여 제가 임의로 올린 것 입니다.

유니클로에서 어떻게 가격을 책정할 지 모르겠으나, +J의 가격을 고려했을 경우

패딩조끼의 경우 12.9만원 혹은 14.9만원 패딩 점퍼의 경우 19.9만 혹은 21.9만원으로 예상해 봅니다.

한국의 경우 19일에 출시된다는 정보가 있습니다만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

개인적으로는 니트류가 출시된다면 더욱 매력이 있었을 것 같은데 아우터로만 한정된 것이 아쉽습니다.

 

유니클로의 경우 +J를 제외하고 콜라보레이션이 국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띠어리의 경우는 과연 반응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도 됩니다.

얼마전 전 세계에 오픈이 되었던 H&M의 마르틴 마르지엘라의 폭풍 인기를 유니클로가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P.S. 2012년 11월 20일 추가.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에 가격이 확정 되었습니다.

베스트는 12.9만원 / 점퍼는 19.9만원으로 확정 되었습니다.

 

 

관련 사이트

http://www.thedailystreet.co.uk/2012/11/t-down-jackets-by-theory-for-uniqlo/

http://www.theory.com/t-down-by-theory/womens-t-down,default,sc.html?__siteDate=&utm_source=EML729&utm_medium=EML&utm_campaign=wpuf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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